함양군 2월부터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하세요!
함양군 2월부터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하세요!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4.01.31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년부터 소농직불금 지급단가 10만원(120→ 130만원) 인상

 

 

/함양군/

함양군은 내달 1일부터 4월 30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공익직불금 신청을 받는다고 31일 밝혔다.

기본형 공익직불제는 농업활동을 통해 환경보전, 농촌 공동체 유지, 식품 안전 등 공익기능을 증진하도록 농업인의 소득안정을 위하여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지난해 기본형 공익직불 등록정보와 올해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의 변경이 없는 농업인은 비대면 간편 신청 기간에 휴대전화, 전화자동응답시스템(ARS)을 활용하여서 신청하면 된다.

비대면 신청 기간은 2월 1일부터 29일까지이며 농림부에서 발송된 문자를 확인하고 해당 주소를 누른 후 간단한 본인 확인 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비대면 간편신청 대상자 중 신청을 하지 못한 농업인과 비대면 신청대상이 아닌 농업인은 3월 4일부터 4월 30일까지 농지 면적이 가장 넓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농지면적 및 주소변경 등 경영체등록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농지대장 및 농업경영체를 현행화한 후 직불금을 신청해야 하며, 폐경·묘지·정원 등 농업에 직접 이용하지 않는 면적은 반드시 제외하고 신청해야 한다.

특히 올해부터 기본직불금 중 소농직불금 지급단가가 120만 원에서 130만 원으로 인상되어 직불금 신청유형을 면적에서 소농으로 변경 희망하는 농업인 또한 방문신청 기간에 신청할 수 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농업인의 소득 안정을 위해 지원하는 제도인 만큼 직불금 신청 자격을 갖춘 농업인이 빠져 불이익을 받는 사례가 없도록 신청 준비와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