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산업안전 대진단 정부지원 사업에 꼭! 신청하세요!
거창군 산업안전 대진단 정부지원 사업에 꼭! 신청하세요!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4.02.0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
/거창군/

거창군은 상시근로자 5인 이상 모든 사업장에 중대재해처벌법이 확대 적용됨에 따라, 관내 5인 이상 ∼ 50인 미만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안전 상태를 자가 점검할 수 있는 ‘산업안전대진단'에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고 2일 밝혔다.

‘산업안전대진단'은 영세기업들의 중대재해법 준비가 부족한 상황에서 법 시행으로 인한 현장의 혼란과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고용노동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모바일이나 PC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kosha.or.kr)에서 산업안전대진단 참여하기를 눌러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사업장 안전보건관리체계 10개 핵심항목에 대한 자가진단을 진행하면 된다.

자가 진단 후에는 결과에 따라 중점관리, 일반관리 사업장으로 나눠 컨설팅, 교육, 기술지도 및 시설개선을 포함한 재정지원을 맞춤형으로 신청, 지원받을 수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중대재해 처벌법 확대에 따라 소규모 사업장에서 겪고 있을 어려움에 공감한다”며,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는 산업안전대진단에 반드시 참여해 안전보건체계 구축 및 중대재해 처벌법에 대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놓치지 않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관내 50인 미만 500여개의 사업장을 대상으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 대진단 참여 및 중대재해 처벌법 문답’ 안내 우편을 발송하고, 군 홈페이지 및 현수막을 게시하여 50인 미만 민간 중소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홍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