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빈틈없는 사업 추진 위해 국ㆍ도비 확보 총력
고성군, 빈틈없는 사업 추진 위해 국ㆍ도비 확보 총력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4.02.14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 국ㆍ도비 확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고성군
‘2025년 국ㆍ도비 확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고성군

고성군은 군민 모두가 행복한 명품 도시 고성을 건설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추진을 위한 국ㆍ도비 예산확보를 위해 14일 박성준 부군수 주재로 국장 및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국ㆍ도비 확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예산확보 활동에 나섰다.

이번 보고회는 경제 침체, 고금리, 고물가 지속에 따라 가중되는 민생 경제 부담과 열악한 재정 여건 극복 및 지역발전 촉진을 위한 안정적인 재원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군의 2025년 국ㆍ도비 확보 목표액은 올해 확보액 대비 5% 증가한 2,716억 원으로, 군민 수요 중심의 사업과 자연재해 예방 등 103개 사업을 대상으로 단계적 대응 전략을 수립해 예산확보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 신규사업은 △고성 송학동고분군 노출전시관 건립 △고성 생활자원회수센터 건립 △산림 레포츠 시설 조성 △거류산 출렁다리 조성 △자연재해 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배둔지구 도시재생사업 △위험도로 구조개선사업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사업 △회화하수처리장 증설사업이 대표적이다.

이번에 발굴한 사업에 대해서는 중앙부처 예산안이 확정되는 5월까지 지속적인 방문과 설명을 통해 사업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지역 국회의원 및 도의원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중앙부처 및 경남도 정책과 연계한 사업을 추가 발굴해 예산확보 활동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회의를 주재한 박성준 부군수는 “중앙부처 및 경상남도 정책 방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사업별 예산 신청 시기와 공모사업 계획에 맞춰 보다 면밀한 대응 전략을 수립해 계획된 예산이 반드시 확보될 수 있도록 국ㆍ도비 예산확보에 다 함께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