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초·중학교 입학 전 필수 예방접종 독려
진주시, 초·중학교 입학 전 필수 예방접종 독려
  • 김명신 기자
  • 승인 2024.02.20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방접종 안내문/진주시보건소
예방접종 안내문/진주시보건소

진주시는 집단생활을 하는 초ㆍ중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및 건강보호를 위해 ‘초ㆍ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확인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은 2024년 초ㆍ중학교에 입학 예정인 2017년과 2011년 출생자로 초등학교 입학생은 4~6세에 시행하는 예방접종 4종(DTap 5차, IPV 4차, MMR 2차,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 4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의 완료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중학교 입학생은 11~12세에 시행하는 예방접종 3종(Tdap(또는 Td) 6차,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 5차 또는 약독화 생백신 2차, HPV 1차(여학생 대상))의 완료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시는 대상자의 접종 여부를 확인해 예방접종을 완료하지 못한 대상자에게는 문자, 유선안내 등을 통해 접종을 독려할 예정이다.

예방접종 완료 여부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nip.kdca.go.kr) 또는 예방접종을 받은 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방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가까운 위탁의료기관 및 보건소를 방문해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예방접종을 통해 단체 생활 시 유행할 수 있는 감염병을 사전 예방할 수 있다며 입학 전 필수 예방접종을 완료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