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특별교부세 및 국비 확보 ‘총력 대응’
사천시 특별교부세 및 국비 확보 ‘총력 대응’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4.02.2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안전 등 특교세 및 국비 9건 237억 원 지원 건의 -

 

/사천시/
/사천시/

사천시는 김성규 부시장이 국비와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광폭행보를 펼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김성규 부시장은 행정안전부 교부세과와 재난관리정책과를 방문해 각종 의존재원 사업의 추진 필요성을 설명하고, 지역현안(2건), 재난안전(5건) 등 총 7건의 특별교부세 지원을 요청했다.

지역현안 사업은 비토 쏙사귐(갯벌) 생태탐방로 조성사업(20억), 환경친화적 어업지도선 대체건조(20억) 등 2개 사업으로 사천시 해양생태관광 기반 조성과 어선의 안전조업 지도 여건 개선에 큰 효과를 가져다줄 사업이다.

재난안전 사업은 대산소하천 정비(21억), 무명3교 재가설(20억), 두량소하천 정비(17억), 무명2교 재가설(12억), 임내숲 교량 정비(7억) 등 5건이며, 자연재난 대비와 소규모 공공시설 정비를 통한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사업이다.

또한, 행정안전부 균형발전진흥과에는 주한미군 공여구역주변지역 등 발전종합계획 변경을 통한 100억 원의 국비 추가 지원, 국토교통부 도로관리과에는 스마트 복합쉼터 공모사업 선정을 적극 요청했다.

김성규 부시장은 “우리 사천시는 우주항공청 개청을 눈앞에 둔 상황에서 정주여건 개선 등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을 위해서는 특별교부세·국비 등 정부예산의 확보가 중요하다”며 “행정안전부 등 중앙부처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재정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