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행복감성 공연 참가자 모집
거창군 행복감성 공연 참가자 모집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4.02.2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
/거창군/

거창군은 지역 아마추어 예술가를 대상으로 지난 21일부터 3월 6일까지 ‘행복감성(버스킹) 공연’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행복감성(버스킹) 공연은 상상생활문화센터 플리마켓과 연계해 상상생활문화센터를 알리고 지역 아마추어 예술인들의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플리마켓에 참여한 군민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제공함으로써 일상 속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공모 신청 대상은 거창군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개인이나 단체(5인 이내)이며, 야외공연이 가능한 예술인으로 장르 불문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예술 활동 증명을 보유한 전문예술인과 정치‧종교 활동 등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단체는 지원할 수 없다.

군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활동영상 심사를 통해 총 30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참가팀으로 선정되면 상상생활문화센터 플리마켓에서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중 1회 차 공연을 올리고 소정의 공연비를 지원받게 된다.

신청방법은 방문접수와 이메일(yess220@korea.kr) 접수만 가능하다. 접수 시 5분 이내의 활동 영상을 꼭 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임양희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행복감성 버스킹 공연 참가자 모집을 통해 지역문화예술인들이 기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실력 있는 버스커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청서 및 모집공고문은 거창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문화관광과 문화예술담당(☎055-940-34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