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오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간힘
산청 오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간힘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4.03.20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
/산청군/

산청군 오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을 쏟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오부면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부면사무소에서 ‘2024년 제1차 오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가 열렸다.

이날 회의에는 공공위원장인 정둘순 오부면장을 비롯해 위원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2024년 사업 운영 계획(안) 및 운영세칙 보고 등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하고 민간위원장인 송순곤 위원 외 13명의 위원에 대한 위촉(임명)장 수여도 진행했다.

특히 암 투병으로 의료비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주민 4명(월 소득인정액 100만원 이하 또는 중위소득 100% 이하)에게 각 50만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또 지속적인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을 통해 행복 나눔 문화 확산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회의 이후에는 ‘산불 없는 푸른 오부면 만들기’ 동참 의지로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도 벌였다.

송순곤 민간위원장은 “작은 실천에서 나눔의 행복이 시작된다”며 “어려운 이웃에게 우리가 함께하고 있다는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정둘순 공공위원장은 “국가의 법적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지역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많은 관심과 협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