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고성군-SK오션플랜트, 기회발전특구 지정 및 우주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투자협약 체결
경남도-고성군-SK오션플랜트, 기회발전특구 지정 및 우주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투자협약 체결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4.04.0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협약 체결/고성군
투자협약 체결_왼쪽부터 이상근 고성군수, 이승철 SK오션플랜트 대표이사, 박완수 경상남도지사/고성군

고성군은 4일 경남도청에서 개최된 ‘기회발전특구 지정 및 우주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투자 협약식’에서 경남도 및 SK오션플랜트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상남도에 신·증설 투자를 결심한 기업에 대해 실행 의욕을 높이는 등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경남도지사, 고성군수, 진주시장, 사천시장, 함양군수, SK오션플랜트 대표이사 외 8개 투자기업 대표가 함께 참석해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고성군은 경남도와 함께 기업투자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법령과 예산이 정하는 범위 내에서 행정·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경남도는 고성군 양촌·용정 일반산업 단지 내 SK오션플랜트의 해상풍력발전 투자와 관련해 ‘기회발전특구’ 계획을 수립해 산업통상자원부에 신청할 것으로 전했다.

SK오션플랜트는 해상풍력 구조물 생산기지로 발돋움하기 위해 일반산업단지 계획을 수립해 지난해 10월 경남도로부터 고성 양촌·용정 일반산업단지로 승인받은 만큼, 해양플랜트 산업 활성화 및 고성군 경제 활성화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근 군수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협약식 참석 내빈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번 협약이 경상남도를 중심으로 서부경남이 발전하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성군은 SK오션플랜트와 함께 서부경남 발전의 한 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전했다.

한편, 이번에 경남도가 신청할 ‘기회발전특구’는 현 정부의 국정과제인 지역의 신성장 사업 정착을 통한 투자유치 기회를 마련해 지방투자를 유도하기 위해 규제 특례, 세제·재정지원, 정주 여건 개선 등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