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계초등학교 총동창회 합천군에 1백만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초계초등학교 총동창회 합천군에 1백만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 김윤생 기자
  • 승인 2024.04.15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
/합천군/

지난 6일 초계초등학교 일원에서 초계초등학교 총동창회 제25차 정기총회가 열린 가운데, 초계초등학교 총동창회 임충규 회장 및 회원들이 고향사랑기부금 1백만원을 기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기부는 시행 2년차를 맞이한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와 건전한 나눔 문화 확산을 바라며 초계초등학교 총동창회 회원들이 한뜻을 모아 이뤄졌다. 고향사랑기부제 확산을 위한 적극적인 응원과 함께 고향사랑기부제를 향한 뜨거운 관심을 느끼게 했다.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첫해인 지난 해 초계초등학교 총동창회 김철구 전 회장이 고향사랑기부금 1백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임충규 회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자와 지자체 모두가 상생하는 좋은 취지의 제도인 만큼 많은 동문들이 동참해 고향사랑기부제가 더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기부에 동참해주신 초계초등학교 총동문회 회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감사의 마음은 합천군 발전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의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최대 30%의 답례품(지역특산물 및 합천사랑상품권)을 받는 제도다. 기부금액은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되며 10만 원 초과분은 16.5% 공제받는다. 특히 합천군은 군이 설치․관리하는 시설의 입장료, 사용료 등 무료 또는 할인 가능한 합천애향인증 발급 혜택까지 주고 있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를 통해 납부 가능하며, 전국 모든 농협 창구에서도 납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