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6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잠정 연기로 결정
「제56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잠정 연기로 결정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0.02.0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청(제공=통영시)
통영시청(제공=통영시)

통영시에서 오는 12일부터 열릴 예정이던 제56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잠정 연기하기로 결정됐다.

시 관계자 말에 의하면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단과 학부모를 포함한 응원단, 시민들의 안전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추가 확산을 예방․방지하기 위해 6일자로 대학축구연맹에서 잠정 연기로 결정났다고 전했다.

이 대회의 잠정 연기 결정으로 인해 대회참가팀들이 사전에 예약한 통영시내 숙박업소와 음식업소들에 줄취소 사태가 발생하고 있어 가뜩이나 어려운 통영 경제에 먹구름이 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시에서는 이에 따라 대책회의를 열고 대회기간 중 동계전지훈련팀들을 유치하기로 계획을 전환하고 우선 수원FC, 성남FC, 강원FC 프로축구팀들을 시에서 전지훈련토록 유치 확정짓고 차후 대학축구팀들도 유치하기 위해 두발 벗고 나섰다.

시는 동계기간 중 온화한 날씨와 해산물 등 신선한 먹거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닿지 않는 청정지역임을 전국에 홍보함으로써 동계전지훈련팀들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시 구태헌 교육체육지원과장은 “비수기에 춘계대학축구연맹전을 개최해 잠시나마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하려고 했으나 신종 코로나 영향으로 대회가 잠정연기돼 안타깝다”라고 하고 “대신 온화한 겨울날씨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청정지역임을 홍보해 동계전지훈련팀들을 많이 유치하겠다”고 했다.

한편 제56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은 오는 12일부터 16일간 79개 대학팀이 참가해 시 일원에서 열리기로 돼 있었으며 시에서만 연속 7년째 유치했던 대회로 매년 직접적인 경제효과만 50억원 이상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