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여민동락’ 온라인 홈페이지에서도 신청 가능
거창 ‘여민동락’ 온라인 홈페이지에서도 신청 가능
  • 엄민관 기자
  • 승인 2020.03.0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거창군
제공=거창군

거창군은 서민자녀들의 학력향상과 동등한 교육기회 제공을 위한 서민자녀 교육지원 바우처(이하 ‘여민동락카드’)사업 신규신청을 오는 20일까지 여민동락 홈페이지(www.ymdr.kr)와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받는다고 2일 밝혔다.

여민동락카드는 초중고 1인당 연간 10만 원 포인트가 적립된 카드로써,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점(관내 덕유문고, 홍익서점)을 통해 학습교재를 구입하거나 온라인 학습 수강권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오프라인 신청은 학생 보호자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4월 중에 선정 가능하며, 선정기준은 소득인정액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 (4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 284만 원 이하) 가구이다.

지난해 수혜대상자 중 저소득층 수급 자격을 계속 보유하고 있는 법정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족 보호대상자, 법정 차상위 대상자, 초․중․고학생 교육비 지원대상자 중 기준중위소득 60% 이하 등)는 신청을 하지 않아도 올해 대상자로 자동선정 처리돼 3월 1일부터 카드 사용이 가능하며, 그 외 대상자는 신규 신청을 통해 사업에 참여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 인구교육과 교육진흥담당(☎055-940-881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